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간혹 위임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법인서류라고 해서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등 금융기관에서 기본적으로 제출하라고 하는 서류들이 있는데, 그 서류 중에 위임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임장이란 무엇일까요?
위임장은 말 그대로 누군가에게(수임자)에게 나의 일(위임인)을 맡긴다는 증명입니다.
법인(위임인)이 직접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 직원(수임자)가 대신 업무를 처리하겠다는 증빙인 것입니다.
위임장 양식은 따로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위임자의 인적사항과 수임자의 인적사항, 그리고 위임 내용과 위임일자, 위임자의 싸인 또는 직인이 들어가면 됩니다.
- 위임장 무료 다운로드(한글파일) -
법인회사의 경우 위임자가 회사, 수임인이 직원이 됩니다. 위임하고자 하는 상세 내역에 대해 위임 사항에 써주시면 되고, 법인일 경우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여 주시면 됩니다.
'회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실업크레딧에 대하여 알아보기 √ (0) | 2016.09.21 |
---|---|
내용증명 작성방법 및 양식 무료 다운로드 (0) | 2016.09.19 |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다운 & 작성방법 (0) | 2016.08.23 |
사용인감계 무료 양식/다운 및 작성방법 (0) | 2016.08.22 |
원본대조필이란?(뜻/의미/위치/날인방법) (0) | 2016.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