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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이야기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다운 & 작성방법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그 직장이나 기관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 입니다.

따라서 그 회사(기관)에서는 이 사람이 현재 재직 중에 있음을 확인한다는 내용과 함께, 

회사 또는 대표이사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재직증명서, 언제 필요한가?

재직증명서는 주로 직장인들이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할 때, 이직하는 직장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직할 직장의 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정말 그 회사에 다니고 있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재직증명서를 요구합니다.

또한 은행이나 금융기관 등에 대출 신청을 할 때나 신용카드를 발급할 때 등 공공기관에서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총무 혹은 회계담당자에게 재직증명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및 작성방법

재직증명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제일 오른쪽 위 상단에 총무 관리번호(사용상 편의를 위해 작성)을 기재합니다.

부서명, 직위, 성명, 주민등록번호(뒷자리 별표처리 가능), 현 주소, 용도 등을 기입하고, 

입사일부터 현재까지 "재직 중임을 증명"한다는 문구를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또한 발급일을 기재하고, 대표이사 명 옆에 "회사 직인"을 꼭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한글파일) -

재직증명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