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OBB 좌석지정 실수로 못했을 때, 다시 예약하는 방법!!

<OBB 좌석 지정만 하는 방법>



1. 일단 OBB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예약했던 것 처럼 똑같이 BOOK TICKET NOW를 클릭해 주시고요.



2. 내가 예매했던 루트 그대로 다시 검색을 합니다.



(전 임의로 그냥 아무 시간대나 클릭해봤어요. )

18:40분에 출발하는 29유로 짜리 열차를 예매했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3. 예매했던 스케줄을 다시한번 클릭 합니다.



PRICE 밑에 MORE RESULTS를 클릭해 보시면요.



4. TICKET ALREADY EXISTS를 클릭합니다.



짠! TIKET ALREADY EXISTS가 있지요~!

난 이미 티켓이 있어요. 그러니까 좌석지정만 할께요~ 라고 설명이 써있네요.

TIKET ALREADY EXISTS에 체크해 주세요~



5. 원하는 좌석 클래스와 좌석번호를 지정합니다.



보통은 2ND CLASS를 많이들 선택하시겠죠?

가장 아래쪽에 RESERVATION DETAILS를 꼭 선택하여 주세요~!



6. RESERVATION DETAILS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열차 화면도 나올 때가 있던데, 이번엔 어디앉을거냐만 지정하게 되었네요. 

(기차마다 나오는 화면이 다른듯??)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SALOON CARRIAGE는 일반 객실, COMPARTMENT는 3:3 마주앉아서 가는 자리라고 합니다.


설정이 끝나면 오른쪽 위의 ADD TO BASKET 을 눌러주세요.






6. 인적사항을 기재해 주시고, 오른쪽 맨 위 DONE을 클릭합니다.




7. 마지막으로 대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딱 좌석 지정 가격만 결제가 되게 되어있죠?? 

여기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E-TICKET을 받게 되시니까, 착오없이 기입하여 주세요.



8. 기존에 예약한 티켓과 좌석지정한 티켓을 들고 OBB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좌석지정된 티켓에는 내 좌석번호가 나오고요.(PDF파일)

내가 몇 번 좌석이라고 지정을 하지 않았더라도, 메일로 오는 전자티켓 상에는 좌석번호가 찍혀서 오니까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