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직장인 부부, 동유럽 일주일 여행기(2) - 항공권 예약하기

직장인 부부, 동유럽 일주일 여행기



여행은 7월인데, 항공권은 2월 말에 예매를 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2월초쯤부터 항공권을 알아보기 시작한 것 같고요.

다들 봄 쯤.. 되면 직장인 분들은 슬슬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미리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여행가고 싶은 지역은 [체코]로 정했는데, 알아보다보니 유럽은 나라들이 작아서 근교 국가들을 같이 여행하는 경우가 대다수더라고요. 

그래서 일주일의 짧은 여행이지만, 저희도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3개국을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사실 저 혼자 결정...ㅎㅎ)


< 프라하-빈-부다페스트 >


3개국을 여행할 때 대부분 이런 루트로 코스를 짜는데, 저희는 항공권이 싸지기를 기다리다가 티켓팅에 실패했어요.

일주일 사이에 항공권이 1인당 10만원씩 올랐더라고요.ㅠ

그래서 진짜 폭풍 검색을 검색을... 인터*크고, 스*이스캐너 등등 여러 사이트를 비교했지만, 일주일을 풀로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은 찾기 힘들었어요.


그러다... [루프트한자 공홈]에서 이 항공권을 발견하게 됩니다.





저희 부부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스타얼라이언스 계열의 항공사를 타길 원했었습니다.

그래서 루프트 한자를 알아본 건데, 토요일날 출발해서 그 다음주 일요일날 도착하는 비행편이니 저희한테는 딱 이었죠. (하지만, 나중에 약간 후회했다는 건 나와 너만 아는 비밀...ㅠ)



< 체코 프라하 IN 비행편 알아보기 >


1. 저렴하디 저렴한 저려미스트를 원한다!!! ▶ 러시아항공 아예로플로트 추천

  - 출도착 시간대도 좋고 가장 저렴한 항공권이예요. 물론 러시아 경유인데, 불친절하다는 후기들도 꽤 많고 저희는 테러가 좀 무서워서 러시아 항공은 패스했어요.


2. 무조건 직항!! ▶ 대한항공 추천

 - 가격은 상관없다! 무조건 시간 아낄수 있는 직항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대한항공을 타시길 바래요. 체코는 스카이팀 계열인 대한항공과 프라하항공이 직항입니다.


3. 가성비 시간활용하기 좋은 항공 ▶ 터키항공 or 에미레이트 항공

 - 저희는 사실 에미레이트항공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밤 23시쯤 출발하는 비행편이라 금요일날 퇴근 후 저녁에 출발할 수도 있었거든요. 게다가 A380.... 근데 티켓 값이 떨어지길 기다리다가 가격이 너무 올라버려서 예약을 못했죠. 터키항공도 똑같이 밤 늦게 출발합니다.


 

저희는 이도저도 아니게..항공사 홈페이지를 들락거리며 엄청난 검색을 해본 결과, 루프트한자와 오스트리아항공, 아시아나항공을 타는 항공권을 1인당 130만원 가량을 주고 예약했습니다.



2017/04/07 - [여행이야기] - 직장인 부부여행, 동유럽 일주일 여행기(1)-여행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