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 삼성카드 2 V2]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갤럭시S7 EDGE 구입, 왜 이렇게 비싸!!!

핸드폰을 거의 3년 넘게 쓰다보니 너무 버벅거려서 어제 핸드폰을 새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뭘 살까 꽤 고민했었는데, 블로그 용으로 카메라가 좋은 핸드폰을 사고 싶었지요. 그래서 대리점에 방문해서 몇가지 핸드폰을 구경하다보니 눈에 들어 온 것이 [갤럭시s 7 엣지]입니다. 방수처리도 되고, 무엇보다 야간에도 사진이 아주 선명하게 나오더라고요. 카메라 조작기능도 직관적으로 간단했습니다.(아웃포커싱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조정해줌.)

 

막상 핸드폰은 골랐는데, 망할 단통법 때문에 단말기 가격이 이렇게 비쌀수가 없더군요. 저는 심지어 SKT 온가족할인을 50%나 받고 있어서 번호이동은 아예 생각조차 안했습니다. (무조건 기.변.) 공시된 단말기 가격을 알아봤더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세티즌 요금계산기에서 알아봤더니 지원금할인을 받을 경우에도 단말기 가격이 무려 659,500원 입니다. 공시 지원금할인이 23만원 + 15% 추가지원금이 34,500원이네요. 저 같은 경우엔 밴드데이터로 변경하고 온가족할인을 30% 받는다고 쳐도, 통신비가 매월 7~8만원대는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싸게 살만한 방법이 없나 찾아보던 찰나, 알게된 T 삼성카드 2 V2 카드.

갤럭시7시리즈를 사고 카드결제를 하면 최소 36만원을 할인해준대!!!

혹해서 알아본 이 카드. 근데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하기가 좀 복잡해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알아본 내용들을 공유해 봅니다.

 

 

T 삼성카드 2 V2 란 무엇인가?

먼저, 이 카드는 갤럭시 S7 시리즈와 노트7 구입하고 SKT을 사용할 때 적용 가능한 카드 입니다. 핸드폰을 구입하고 14일 이내에 이 카드로 단말기 대금의 일부를 "장기할부"(24개월 or 36개월) 결제하시면, 전월 실적에 따라 15,000원(전월실적 30만원이상)에서 30,000원(전월실적 70만원이상)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좀 헷갈릴 수 있는게, [통신사]와 [카드사]를 별개로 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에서 제가 659,500원의 단말기 대금을 원래대로 하자면, 통신사에 24개월 할부를 해서 요금제금액과 함께 매월 저에게 청구가 되겠지요.

하지만 T 삼성카드 2 V2 카드로 장기할부 결제를 하시게 되면, 이 659,500원의 일부를 카드로 결제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찾아보기론 최소 결제금액이 5만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5만원을 이 카드로 결제하고, 나머지 619,500원을 통신사에 할부청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왜 최소결제금액인 5만원만 결제하는 것이 유리한가?

사실 24개월 혹은 36개월간 단말기 대금을 할부로 낼 분이라면 통신사와 카드사가 할부이자가 동일하기 때문에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중도상환하거나 일시불로 지급할 때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 24개월 할부 이자율 - 5.9%

* 36개월 할부 이자율 - 7%

 

통신사의 경우에는 언제든 원할 때 단말기 대금을 완납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삼성카드의 경우에는 할부 결제한 금액을 중도상환하거나 일시금으로 납부했을 경우에는 우리가 원하던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원래 이 카드의 발급 목적이 30만원을 사용할 경우 15,000원 x 24개월 = 36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인데, 장기할부결제를 한 금액을 납입해버리면 할인혜택 자체를 받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 일은 모르는 건데, 나중에 갑자기 일시불로 단말기 대금 완납해버리고 싶은데, 장기할부결제를 몇십만원을 해두면 갚고 싶어도 갚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따라서 삼성카드에서 5만원 + 나머지 단말기 대금은 통신사 할부로 책정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통신비 할인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일단 T 삼성카드 2 V2 카드로 5만원을 결제하고 나면, 이 카드대금으로 매월 5만원에 대한 할부금과 할부이자가 나오게 됩니다. 금액이 작으니 얼마 되지는 않겠죠. 그럼 우리는 매월 30만원 혹은 70만원 이상을 이 카드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장점이라면 장점이, 전월 실적에 각종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등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동이체가 많으신 분들이라면 실적은 금방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할부는 실적제외)

 

그리고 30만원 이상을 사용하였을 경우, 매월 청구되는 "삼성카드"대금에서 15,000원이 청구 할인 됩니다.

그러므로 제 생각에는, 통신비와는 별개로 [내가 30만원을 썼을 때 15,000원을 할인받는 카드] 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또 한가지 장점은, 단순히 단말기 요금을 삼성카드로 장기 할부 결제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요금 자체는 이 카드로 결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장기할부 결제만 해두고, 다른 카드로 통신요금 결제를 하면 타 카드의 통신비 할인 혜택까지도 볼 수 있겠지요~?

 

24개월 vs. 36개월 장기할부결제?

이건 그냥 선택의 문제 입니다. 통신사 할부와는 별개로, 삼성카드에 24개월 할부를 걸면 연 5.7% 이자율, 36개월 할부의 경우 7% 이자율을 납부하시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최소결제 5만원 + 36개월 할부를 걸라고 얘기하는 것은, 그저 36개월까지 15,000원 or 30,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겠느냐에 대한 선택의 문제일 뿐입니다. 24개월을 선택하신다면 연 5.7% 이자를 내고 최대 2년까지 할인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 카드사와는 무관하며, 갤럭시S7 Edge를 구입 후 알아본 내용입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클릭해 주세요!